culture상품으로 Show Business戰略의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7:04
본문
Download : 문화상품으로 Show Business전략의 제시.hwp
즉, 최상의 재료(철저히 준비되고 기획 의도된 새로운 소재)로 만들었으며 완성품을 만들어 내기까지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준비가 있었고 새로운 시도와 trend分析을 통한 상품을 팔 시장을 연구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작은 의미의 성…(skip)
레포트/인문사회






culture상품으로 Show Business戰略의 제시
다.우리나라의 성공한 문화상품 중 하나인 난타를 통해 문화상품의 show business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둘, 고객의 反應(반응)에 즉각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의 강화이다.
셋, change(변화)에 適應하고 구조적으로 유연성을 강화한 전략(戰略) 이 필요하다.
넷, 과학적 사업타당성 접근과 그에 따른 자금 확보전략(戰略) 이 필요하다. 난타를 단순히 공연예술의 하나인 뮤지컬적인 극적 표현만을 중요시 하지 않고 사람들이 원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바라보았다.
설명
순서
난타공연관람후culture상품쇼비지니스戰略97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Ⅱ. 본 론
1. ‘난타’성공instance(사례)의 선정배경 및 개요
(1) 난타의 instance(사례) 선정배경
(2) 난타의 개요
(3) 난타의 주요characteristic(특성)
2. ‘난타’성공전략(戰略) 의 分析
(1) 경쟁에서의 성공 the gist 요인 5가지
(2) 난타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산업分析적 측면에서)
(3) 난타의 극적구성 표현에 있어서의 성공요인
3.‘난타’성공 요인+а(보완점)을 통한 새로운 전략(戰略) 제시
하나, 적극적인 구전관리 전략(戰略) 의 necessity 이다.
Ⅲ. 결 론
문화상품과 그것들을 통해 형성된 문화시장에 대한 무한한 성공 가능성을 살펴보고 그러한 문화상품의 개발과 문화시장에서의 성공이 현상적인 측면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다른 또 다른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 그러한 성공을 위해 필요한 문화상품의 경쟁력 있는 전략(戰略) 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공연문화로 정착한 ‘난타’의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고 난타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들에 대한 分析해 보았다. 또한 완성된 작품을 선보일 때에도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상품 홍보, 상품이 선보일 공연장에 대한 소비자와의 거리 축소, 경험 요소의 투입 같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연구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판매 후 관리에 있어서도 기존의 공연 예술들이 보여줬던 것과는 달리 보완을 거듭하고 전용극장 시설 확보와 같은 산업에서의 유통망 마련과 관리를 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난타공연관람후문화상품쇼비지니스전략97 , 문화상품으로 Show Business전략의 제시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문화상품으로 Show Business전략의 제시.hwp( 16 )
우리나라의 성공한 culture상품 중 하나인 난타를 통해 culture상품의 show business戰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사실로 ‘난타’라는 공연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난타’라는 공연을 만든 사람들의 시점이다. 이러한 marketing 적이고 기업 경영적 사고를 바탕으로 공연이라는 예술분야를 문화상품이라는 전환과 상품 판매라는 관점으로 전략(戰略) 을 세워 최고의 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준비와 노력이라는 전제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난타’라는 성공이 우리를 주목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와 함께 더 나은 상품으로서의 난타를 위해서, 아니 새로운 성공을 기대하는 공연과 페스티벌 Show Business적 측면의 문화상품 개발과 경영에서의 성공을 위해서 보완해야 할 점에 상대하여 생각해 보고 짧은 견해의 전략(戰略) 을 제시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