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strategy에관한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4:05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hwp
최근 서비스 기업은 서비스에 대한 소비증가에 편승하여 성장을 위한 change(변화)를 모색하고
* 명지대학교 무역학과 교수
** 명지대학교?홍익대학교 강사, (주) Inter Solution 인터널 마케팅팀 선임컨설턴트
있으며, 또한 서비스 시장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적자생존의 희생양이 되지 않기 위한 경영혁신 프로그램(program]) 의 일환으로써 선진 제국(諸國)의 벤치마킹(Bench Marking)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품의 유통혁신 전략(戰略) 에도 대전환의 무드가 조성되고 있다아 그러나 그 내용들을 면밀히 analysis해 보면, 대단히 근시안적이고 고객지향적(Customer Conscious)인 의식과는 상당한 괴리가 있다는 데에 문제의 심각성을 발견할 수 있다아
따라서, 本稿에서는 서비스기업이 유통채널 전략(戰略) 을 수립하고 실시해 가는 과정에 있어서, 반드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은 무엇이며, 어떠한 부분에서 메이커와…(투비컨티뉴드 )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strategy에관한연구
다.
경영학과,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gif)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gif)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gif)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gif)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gif)
![[경영학과]%20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C%A0%9C%ED%92%88%EC%9D%98%EC%9C%A0%ED%86%B5%EC%B1%84%EB%84%90%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6.gif)
Download :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hwp( 88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strategy에관한연구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 ,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에관한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서비스제품의유통채널전략
순서
서비스 제품의 유통채널 전략(戰略) 에 관한 연구
김 종 수*?안 중 식**
目 次
Ⅰ. 序言
Ⅱ. 서비스 製品의 유통 채널 構造와 特徵
Ⅲ. 서비스 製品의 유통 채널 設計
Ⅳ. 서비스 製品의 유통채널 管理
Ⅴ. 結論
Ⅰ. 序 言
서비스는 그 속성 상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난다는 점과, 그것이 지니고 있는 무형성 및 품질관리의 난해성 때문에, 사내고객(Internal Customer)의 역할 증대와 대외고객의 불평에 대한 관리가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아 특히 서비스 산업에 있어서 유통이라는 것은 고객들에게 이러한 속성 을 가진 서비스가 제공되는 접점인 만큼 이에 대한 정확한 analysis과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연구의 history(역사) 가 일천하여 서비스 제품의 유통구조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미미한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향후 많은 연구가 기대되는 분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