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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넷북시장 3년후 두 배로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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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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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초기에 넷북 시장을 주도했던 대만 아수스는 1만912대를 판매해 3위에 그쳤고 델(9000대), 삼보컴퓨터(8000대)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국내 전체 넷북 판매량은 11만7780대였으며 삼성전자는 3만2700대, 아수스는 2만7112대, LG전자 2만대, 삼보컴퓨터 1만6000대, 델 1만2000대 등 순으로 집계됐다.


넷북시장 3년후 두 배로 커진다



시장조사 업체 아이서플라이는 넷북 디스플레이 수요가 올해 2438만대에서 2012년 4740만대로 거의 두 배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7인치에서 10.2인치까지가 대세를 이뤘지만 점차 대형화하면서 11.6인치에 이어 12인치대까지 커질 展望이다. 지난해 6억2000만달러에서 올해 10억달러, 2010년 15억달러, 2011년 19억달러로 꾸준하게 늘어난다고 내다봤다. 넷북은 지난해 1309만대 수준에서 올해 2438만대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2010년 3354만대, 2011년 4193만대로 정점을 찍은 후 2012년 4740만대까지 올라 갈 것으로 예측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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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넷북시장 3년후 두 배로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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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북시장 3년후 두 배로 커진다
‘넷북’ 인기가 시들지 않고 있다아 저가 노트북 강세에도 넷북 수요가 크게 늘면서 오는 2012년께 500만대에 육박할 展望이다. IDC data(資料)에 따르면 삼성이 3만2000대로 1위를 기록했으며 LG가 2만대로 뒤를 이었다. 아이서플라이 측은 “넷북은 오는 2012년 시장 규모가 2008년에 비해 거의 4배 수준까지 커지고 디스플레이 크기도 점차 대형화하는 추세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다양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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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이에 앞서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IDC는 국내 시장과 관련해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LG전자·삼보컴퓨터 등 국내 업체가 전체 시장에서 넷북 6만대를 판매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70% 가까이 높여 놨다고 밝혔다. 넷북시장 3년후 두 배로 커진다
금액 기준으로는 올해 사상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돌파한 후 2012년 20억달러까지 치솟는다. 아수스와 시장을 양분했던 MSI도 4분기 1500대에서 3분기 2800대에 비해 성장세가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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