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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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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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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그린마케팅의등장배경
레포트/경영경제
관념
그린 marketing 이란 environment보호적 상품, 즉 직접/간접적으로 인간에게 유해하지 않는 상품, 재활용 가능성이나 부패성이 높은 포장지, environment오염을 방지/감소시키는 기계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상품 등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marketing 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따
더 나아가 그린 marketing 은 소비자의 욕구 내지 필요를 충족시키고 오늘날 우리 사회의 공통 관심사이며 ,가장 큰 Task 라고 할 수 있는 environment문제를 기업유지 및 성장의 기회로 삼으려는 전략(strategy)적 차원의 marketing (관념)이라고 할 수 있따 즉,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environment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environment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environment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marketing 전략(strategy)이다.
이러한 그린 marketing 은 environment구조, 생활조건, 개인 생활 과정 등에 대한 인간의 욕구 및 상호에 부응하는 모든 부문을 포함하는 것으로, 물질적 풍요나 편리성보다는 인간 삶의 곁에 초점을 둔 marketing 이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그린 marketing 의 environment보전적 노력은 국부적인 영리추구의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실태(實態)
근래 정부의 environment규제 강화와 소비자들의 environment중시 현상으로 인해 그린 marketing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따 환언하면, environment보호 활동이나 천연재료 사용에 소구한 그린 광고는 물론 environment마크를 획득했거나 …(省略)



순서
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성격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구조
그린 marketing 은 그 실천주체가 기업이기는 하나 사회지향적인 ‘삶의 질적 향상’이란 목표(goal) 차원에서 볼 때, 기업, 소비자, 정부 모두가 그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그린 marketing (관념)에서는 <그림>에서 보듯이 소비자, 기업, 정부간의 역학적 구조가 성립되며 또 이 세 주체들간에는 상호effect(영향) 을 주고 받음은 물론, 자율 혹은 타율에 의해 하나의 시스템을 형성하게 된다
특히 기업은 전술한 environment 지향적인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인간과 environment을 보전한다는 새로운 가치 기준을 갖고, 그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다.

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성격에 상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그린마케팅의등장배경 , 그린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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