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kr 한미FTA와 여성 > kit4 | kit.kr report

한미FTA와 여성 > kit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it4

한미FTA와 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4:30

본문




Download : 한미FTA와 여성.hwp




하지만 “여성”이 요약해고를 당한 이후, 남성이 벌어오는 임금만으로는 가계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여성은 ‘비정규직’의 불안정 노동 시장을 다시 내몰리게 되었다.

[교양]한미FTA와여성


한미FTA체결로 인해 여성이 겪게 될 결점을 고찰하고 이에 대한 해결plan을 제시하였습니다.[교양]한미FTA와여성 , 한미FTA와 여성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② 한미FTA로 인한 사회적 빈곤의 심화는 여성에게 저임금 장시간 노동을 강요한다.
④ 더욱더 암울해지는 여성의 삶, 신자유주의 세계화의 지속적인 강요는 향후 여성에게 저임금 장시간 노동, 재생산노동의 담당자로써의 역할을 강화한다. 성별분업이데올로기 하에 여성의 노동은 남성의 노동보다 사회적으로 저평가가 되어지고 있는 현실과 “여성은 일차적으로…(省略)



한미FTA와%20여성_hwp_01.gif 한미FTA와%20여성_hwp_02.gif 한미FTA와%20여성_hwp_03.gif 한미FTA와%20여성_hwp_04.gif 한미FTA와%20여성_hwp_05.gif 한미FTA와%20여성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한미FTA체결로 인해 여성이 겪게 될 문제점을 고찰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Download : 한미FTA와 여성.hwp( 24 )




한미FTA와 여성

레포트/경영경제



자유주의 세계화와 악화되는 여성의 현실

여성의 이중부담을 강화! 재생산의 권리 박탈!
가족 내 여성의 의무 강화! 노무현 정권의 “저출산고령화 대책”

한미FTA로 인한 여성의 현실
① 한미FTA 추진으로 인한 공공서비스의 축소는 여성의 재생산 노동을 강화한다.


신자유주의 하의 이러한 현실에서 “여성”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안전판으로 활용되어지고 있다 신자유주의가 가부장제와 결탁하고 “발전주의 이데올로기”가 “성별분업이데올로기”와 결합되면서 여성의 노동력을 잔인하기 만큼 착취당하고 있으며, 여성의 대한 폭력은 통제하기 힘들 만큼 증가하고 있다 전세계 자본주의의 이윤창출의 위기 하에서 초국적 자본과 재벌은 “발전주의 이데올로기”를 유포하면서 “위기”극복을 위해서 노동자와 농민등의 민중들에 대한 착취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것이 “성별분업이데올로기”와 결합되면서 여성들은 “저임금 장시간 노동”,“재생산 노동의 의무 강화”등으로 이어지면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착취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신자유주의 세계화와 악화되는 여성의 현실

IMF 시기, “여성”은 요약해고의 일차적 대상이 되었다.
③ 여성 서비스 업종의 경쟁심화는 여성들에게 저임금 장시간 노동을 강요한다.
전체 6,1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i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