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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국,일본(한미일)대학생들의創業(창업)환경에대한의식조사와대학생創業(창업)활동의육성-제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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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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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업종선택의 이유로는 사업아이디어의 보유, 시장성, 적성, 장래성 등이 주요하게 지적…(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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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국에서는 서울의 D여대와 K대의 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日本 에서는 마쯔야마 대학(松山大)의 경제학부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미국은 뉴욕대(NYU) 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설문 표집은 2003년 5월에서 2004년 3월 사이에 이루어졌다.
이러한 결과는 학생들이 foundation과 학업을 서로 다른 별개의 활동으로 인식하고 있는 결과로 보이며 대학교육과정에서 재학 중 내지 졸업 후 즉시 foundation할 수 있는 지식의 전수과정이 포함되어야 할 피료썽을 제기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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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미국, 日本 (한미일) 대학생들의 foundationenvironment에 대한 의식조사와 대학생foundation활동의 육성-제고方案

목차

Ⅰ. 한국, 미국, 日本 대학생들의 foundationenvironment에 대한 의식조사

1. foundation동기와 시기
2. foundation희망업종과 선택이유
3. 예상소요기간과 foundation자금
4. foundation애로, 성공요인과 필요정보

Ⅱ. 대학생foundation활동의 육성, 제고方案

1. 시장경제의식의 고양과 실천기회
2. 진로다양성에 대한 지도
3. 체계적인 foundation교육 호로그램의 제공
4. 보다 치밀한 foundation지원 호로그램을 마련, 실시
5. foundation저축 및 foundation보험 제도 실시



I. 한국, 미국, 日本 대학생들의 foundationenvironment에 대한 의식조사

한 · 미 · 일 3국 대학생들의 foundation의지에 작용하는 개인속성 변수 및 외적environment 변수의 影響관계를 알아보고 그에 따라 대학생들의 foundation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술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조사 연구가 한 · 미 · 일 3개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표집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한국은 사업아이디어의 보유와 시장성을, 미국은 시장성과 goal(목표) 실현을, 日本 은 적성적합과 높은 장래성을 들고 있다 산업 사회의 구조變化를 반영하듯 3개국에서 모두 서비스업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1) foundation동기와 시기

foundation 동기는 한국과 미국의 경우 공히 보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이유와 좋아하는 일 하기가, 日本 의 경우 좋아하는 일을 하기와 자신의 능력발휘가 주요한 이유로서 조사되었으며 foundation 시기에 상대하여는 3개국 공히 대부분의 학생들이 졸업 후 어느 정도 사회경험을 쌓은 후를 선호하고 있으며 졸업 후 즉시 foundation하겠다는 학생들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었다.

(2) foundation희망업종과 선택이유

foundation희망업종은 3개국 모두 서비스업, 벤처 · 제조업 그리고 재택 · 소호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우선순위는 다소 다른데 한국은 서비스업, 미국은 체인 · 재택소호업, 日本 은 벤처제조업이 가장 선호되며 업종선택이유도 다소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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