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9:43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hwp
특히 …(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hwp( 23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 대하여 비교
설명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사회과학,몬테소리와,프로젝트,수업,대하여,비교,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순서
다. 이에 Katz와 Chard는 구체적인 목적을 아래와 같이 다섯 가지로 제시하였다.
다섯째, 교사로 하여금 자심감을 가지고 자신의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1.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2.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3.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4.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5.gif)
![[사회과학]%20몬테소리와%20프로젝트%20수업에%20대하여%20비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AA%AC%ED%85%8C%EC%86%8C%EB%A6%AC%EC%99%80%20%ED%94%84%EB%A1%9C%EC%A0%9D%ED%8A%B8%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B9%84%EA%B5%90_hwp_06.gif)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
목 차
1. 프로젝트접근법
2. 몬테소리program
3. 몬테소리와 프로젝트수업에 대하여 비교分析
1. 프로젝트접근법
1) 프로젝트접근법의 교육목적과 goal(목표)
먼저 유아교육program 중 프로젝트 program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자. 현재 교육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적과 goal(목표) 를 살펴보자.
프로젝트 접근법의 가치 있는 주제에 정신을 몰입하는 것으로 정신계발이 목적이다.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잠재적인 학습goal(목표) 를 습득할 수 있따
① 지식의 획득
첫 번째 지식의 획득을 중요시 한다.
첫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상황과 연결시킨다.
넷째, 집단에 대한 소속감과 협동 정신의 발달을 돕는다.
셋째, 유아의 삶이 분리되지 않도록 실제 생활과 연결시킨다.
둘째, 기존의 체계적인 교수 방법이나 자발적인 놀이 중심의 교수 방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프로젝트활동을 통해 보완하고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