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행평가의 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4:05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실태 및 개선.hwp
교수학습을 어떻게 지도하느냐에 따라 평가의 방향이 달라지지만, 역으로 평가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교수학습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단순한 지식을 평가하면 지식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며 고등사고능력을 평가하는데 주안점을 두면 고등사고능력을 중요시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최근에 중요시되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고등사고기능을 계발하기 위해서는 평가방법을 달리함으로써 가능할 것이다.설명
이런 측면에서 교육선진국에서도 고등사고기능을 중시하고 이러한 능력을 타당하게 측정하려는 수행평가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허경철 등, 1999). 지난 몇 년 동안 우리 나라 교육 현장과 학계에서도 수행평가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를 도입 및 시행하자는 주장이 거세게 일어났었다. 하지만, 교육인적자원부나 시ㆍ도 교육청 등에서 사전에 수행평가의 실시를 위한 구체적인 지침이나 충분한 연수도 없이 시행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는 수행평가의 정의(定義) 이나 방법에 대한 이해 부족과 함께 실시 여건상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성태제, 2000: 154).
수행평가 실행의 文化(문화)적 특징
평가는 교육의 과정에서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수행평가 실행의 사회ㆍ文化(문화)적 조건
요약 및 結論
순서
수행평가의 실상
Download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실태 및 개선.hwp( 42 )
서론
초등학교 수행평가 학교교육 /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문화
연구 방법
초등학교 수행평가 학교교육 /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초등학교 수행평가 학교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