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0:59
본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2).hwp
II. 인지
사회학습은 인지적 활동이며, 인간행동의 상징적인 표현은 언어적 정보와 모델에 관한 watch을 통해 발달한다. Bandura는 모델을 통해 얻어지는 效果로는 첫 번째는 모델로부터 watch자에게 모방적인 reaction 패턴이 전달되며, 두 번째는 접촉하는 빈도에 따라서 이전에 학습된 reaction 이 강화되거나 약화되고, 세 번째는 모델을 watch함으로써 이전에 획득한 reaction 이 더욱 촉발되는 경우이다.
III. 자기규제
자기규제(self-regulation)는 세 가지 요수 …(생략(省略))
Download :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2).hwp( 46 )
레포트/사범교육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설명
순서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관념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사범교육레포트 , 사회학습이론 주요개념
다.사회학습이론,주요개념,사범교육,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목차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I. 모방
II. 인지
III. 자기규제
IV. 자기강화
V. 자기효능감
VI. 대리강화
VII. 대리조건화
VIII. 상호결정론
참고한 문헌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I. 모방
모방(modeling)은 다른 사람이 행동하는 것을 보고 들으면서 그 행동을 따라서 하는 것이다. 흔히 공격적 행동, 이타적 행동, 불쾌감을 주는 행동이 watch을 통해 학습된다 Bandura의 experiment(실험)적 연구에 따르면 아동은 첫 번째는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행동을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곤 두 번째는 자기와 동성인 모델의 행동을 이성인 모델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며, 세 번째는 돈, 명성, 높은 사회경계적 지위 등을 지닌 모델을 더 잘 모방하고, 네 번째는 벌을 받은 모델을 거의 모방하지 않으며, 다섯 번째는 연령이나 지위에서 자기와 비슷한 모델을 상이한 모델보다 더 잘 모방 한다. 흔히 공격적 행동, 이타적 행동, 불쾌감을 주는 행동이 watch을 통해 학습된다 Bandura의 experiment(실험)적 연구에 따르면 아동은 첫 번째는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행동을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곤 두 번째는 자기와 동성인 모델의 행동을 이성인 모델의 행동보다 더 잘 모방하며, 세 번째는 돈, 명성, 높은 사회경계적 지위 등을 지닌 모델을 더 잘 모방하고, 네 번째는 벌을 받은 모델을 거의 모방하지 않으며, 다섯 번째는 연령이나 지위에서 자기와 비슷한 모델을 상이한 ...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목차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I. 모방
II. 인지
III. 자기규제
IV. 자기강화
V. 자기효능감
VI. 대리강화
VII. 대리조건화
VIII. 상호결정론
참고한 문헌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주요定義(정의)
I. 모방
모방(modeling)은 다른 사람이 행동하는 것을 보고 들으면서 그 행동을 따라서 하는 것이다. Bandura & Walters(1963)는 인간은 심상, 사고, 계획 등을 할 수 있는 생각하고 인식하는 존재이므로 장래를 계획하고, 내적 표준에 근거해 자신의 행동을 조정하며, 자기 행동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따 학습된 reaction 을 수행할 의지는 인지적 통제 하에 있따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 조건화, watch학습을 통해 인간은 장래의 학습과 수행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인지적 구조를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