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가 프랑스의 국어가 되는 과정에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5:32
본문
Download : 방통대 .hwp
또 프랑스어는 18세기 독일의 궁정 생활어였고, 18세기에서 19세기 초엽까지는 러시아에서 인텔리겐치아의 통용어이기도 하였다.





프랑스문화와예술 불어 / (불어불문)
프랑스문화와예술 불어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방통대 .hwp( 77 )
2.프랑스어가 프랑스의 국어가 되는 과정과 歷史(역사) 프랑스어는 프랑스와 모나코의 국어인 동시에 벨기에 ·스위스 ·캐나다 ·룩셈부르크 등의 일부 지역에서 일상어로 사용되고 라틴아메리카의 아이티 ·기아나 및 옛 프랑스 식민지였던 아프리카의 여러 신생(新生) 독립국에서도 공용어로 사용되는 언어이다. 거기에다 같은 시기에 아시아의 인도차이나반도에까지 세력을 뻗치게 된 프랑스어는 실로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는 세계의 다른 어떤 언어보다도 국제어로서의 지위가 높았다고 할 수 있다아
프랑스어가 프랑스의 국어가 되는 과정에대해
1.프랑스어의 국제적 위상
-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프랑스어의 발전과정
프랑스文化(문화)와예술 불어 / (불어불문)
설명
다. 19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아프리카의 식민지화 정책이나 20세기에 들어와 제1차 세계대전 후의 중동지역의 위임통치 등은 프랑스어 통용지역을 그만큼 더 확대하게 되었다. 17세기에서 20세기 초엽에 이르는 동안 프랑스어가 이렇듯 유럽 전역에 국제어로서 군림하게 된 까닭을 단순히 정치적인 이유에서만 찾아보려 할 것이 아니라 이 언어 자체가 지니는 어떤 매력이나 장점에서 찾아보는 것이 타탕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적지 않다.
정치적 지배자가 피지배자의 언어를 채택한 실례가 歷史(역사)상 얼마든지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프랑스어는 과거 수세기 동안 프랑스가 유럽의 국제무대에서 누릴 수 있었던 강력한 정치적 ·文化적 배경에 힘입어 유럽의 외교계에서 국제어로 군림했었다. 그러나 아무래도 정치적인 동기가 프랑스어 보급의 큰 원동력이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과거에 프랑스어를 국제어로 애용하던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 언어가 우아하고 명석한 언어라는 평이 널리 퍼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