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strategy)과 촉진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8:46
본문
Download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hwp
그러나 중간상들은 그들이 존재함으로써 거래로 인하여 발생하는 거래비용(transaction cost)을 상대적으로 감소시키는 ...
유통전술과 촉진전술
목차
유통전술과 가격전술
Ⅰ. 유통전술
1. 유통의 의의
2. 유통경로의 유형
Ⅱ. 촉진전술
1. 촉진의 의의
2. 촉진의 영역
1) 광고
2) 인적판매
3) 판매촉진
4) 홍보
유통전술과 촉진전술
I. 유통전술
1. 유통의 의의
제품이나 교환이 이루어지는 대상이 생산자로부터 최종의 구매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시장에 참여하여 교환과정에 기여하는 중간상의 통칭을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라고 한다. 따라서 제품의 최종 판매가격은 중간상의 수입에 해당하는 유통마진과 이들의 공헌부분에 해당하는 거래비용의 차액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아 중간상들이 존재함으로써 시장에 기여하는 공헌은 생산자와 구매자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괴리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단계별 유통경로의 유형
II. 촉진전술
1. 촉진의…(투비컨티뉴드 )
유통전략(strategy)과 촉진전략(strategy)
Download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hwp( 83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전략과 촉진전략
유통전략(strategy)과 촉진전략(strategy)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전략과,촉진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기업이 어떠한 유통경로 선택하는가 하는 것은 마케팅결정에 커다
란 influence(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하고 효율적인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중간상들은 그들이 존재함으로써 거래로 인하여 발생하는 거래비용(transaction cost)을 상대적으로 감소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유통경로에는 생산자, 대리상, 도매점, 소매상, 구매자 등이 있다아 유통경로에서 중간상들의 역할은 무엇인가 중간상들은 유통마진(distribution margin)이라는 동기부여를 가지고 시장에 참여하기 때문에 결국 유통마진은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유통경로에는 생산자, 대리상, 도매점, 소매상, 구매자 등이 있다아 유통경로에서 중간상들의 역할은 무엇인가 중간상들은 유통마진(distribution margin)이라는 동기부여를 가지고 시장에 참여하기 때문에 결국 유통마진은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 두 집단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괴리에는 수량의 크기라든지, 원하는 구색 등이 있다아
2. 유통경로의 유형
유통경로는 물적 흐름의 형태에 따라 아래의 그림처럼 여러 가지의 유형이 존재한다. 유통전술과 촉진전술
목차
유통전술과 가격전술
Ⅰ. 유통전술
1. 유통의 의의
2. 유통경로의 유형
Ⅱ. 촉진전술
1. 촉진의 의의
2. 촉진의 영역
1) 광고
2) 인적판매
3) 판매촉진
4) 홍보
유통전술과 촉진전술
I. 유통전술
1. 유통의 의의
제품이나 교환이 이루어지는 대상이 생산자로부터 최종의 구매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시장에 참여하여 교환과정에 기여하는 중간상의 통칭을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라고 한다. 따라서 유통경로의 선택을 위해서는 고객이 요구하는
욕구와 수준을 평가한 후에 자사계품의 characteristic(특성)과 중산상의 characteristic(특성)을 함께
파악한 후에 종합적인 관점에서 유통경로를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