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0:08
본문
Download : 일본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hwp
이들 각 나라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하나의 역싸적, 문화적 課題로 인식되고 있다 자기 민족의 희생을 헛되게 하지 않는 자세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서 그 민족 구성원들 하나 하나의 생명의 가치를 높이고 그 죽음의 의미를 다시 새기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 한 명 한 명은 생명이고 그 한 생명에는 깊은 인간관계의 고리와 다양한 사연이 깃든 개인사가 고여있다 이것을 불러일으켜 복원해 내는 일은 그들의 희생을 특수한 과거사로 돌리지 않고 오늘을 사는 우리 자신과 future(미래)의 세대들이 구체적으로 알고, 느끼고, 공유할 수 있는 역싸적 지식과 경험이 되게 하는 일이다. 그들은 이러한 작업을 통해 그 후손들에게까지 민족적 자긍심과 새로운 충성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난 100여년 간의 내우외란으로 역싸적 희생물이 된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희생은 역싸 속에 수천, 수만의 숫자로만 표기되어 추상화 되어버린 현실이다.
특히, 일제의 강제 징용 희생자들의 유골은 가해자들의 땅인 일본열도의 각지에…(drop)
Japan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
일본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에 대한 글입니다.일본북해도강제징용희 , 일본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인문사회레포트 ,
Japan북해도강제징용희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일본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hwp( 11 )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1. 인종학의 윤리적 drawback(걸점)
2. 일제 침략 피해자 유골과 한국 체질인류학의 課題
3. 일본 홋카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의미
4. 맺음말 : 유골발굴과 한국 체질인류학의 課題
참 조
bibliography
일본의 경우 전쟁이 끝난 50~60년대에 이미 자민족 유골 수습을 위해 남태평양과 동남아 각지에서 꾸준히 노력해왔고, 미국은 50년 전의 한국정쟁, 30년 전의 베트남 전쟁의 해외파병 희생자 유골을 지금도 찾고 있는 상황이다.
Japan 북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의 인류학적 의미에 대한 글입니다.


